주변관광지
주변펜션
주변맛집

 

실시간예약

 

영흥도 용담리해수욕장 [靈興島龍潭里海水浴場]
주변관광지

 

   
영흥도 용담리해수욕장 [靈興島龍潭里海水浴場]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외리 영흥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옛날 용이 승천한 못이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약 1km의 백사장과 100여 년 된 노송이 울창하며 물맛이 좋기로 이름난 곳이다. 해안경관이 빼어나고 이를 배경으로 한 낙조가 일품이다.
서해안의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늦게 개발된 곳이기 때문에 훼손이 덜 되어 전체적으로 깔끔한 이미지를 풍긴다. 갯벌에는 낙지·굴·바지락·동죽·고둥·게 등 자연 어자원이 풍부하며, 특히 봄철에는 동죽잡이가 성시를 이룬다.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쾌속정으로 30여 분 거리에 있고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여객선으로 30분이면 닿을 수 있다. 공사중인 연륙교도 2001년이면 완공된다. 서울에서도 하루에 다녀올 수 있을 만큼 가까운 곳에 있어 휴가철뿐 아니라 휴일 하루 나들이에도 적합한 곳이다.
영흥도에서 내리면 두 갈래 길이 나오는데 왼쪽길을 택한다. 외1리 소장골 팻말이 보일 때까지 가서 다시 왼쪽 길로 2km가량 가면 해수욕장이 보인다.
해수욕장 주변의 볼거리로는 섬 기슭에 자리잡은 국사봉의 통일사, 내리의 서어나무 군락지, 십리포해수욕장 등이 있다. 편의시설이 충분하지는 않지만, 민박집은 여러 곳 있다.
 
 
 
소박한 해변입니다.
여름 휴가철을 넘어서면 해변을 찾아 피크닉과 함께 낚시를 즐기는 분들이 많습니다. 망둥어가 잡힐 듯.
 
어떤 자동차는 아예 해변에 한자리 차지했네요.
해변 한쪽의 소나무 숲 주변으로 그늘에 텐트치고 돗자리 펴기 안성맞춤인 자리들이 보입니다.  
해변 바로 뒤 도로 옆 넓은 갓길에 베이스캠프를 치고 여유를 즐기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빠는 낚시하고 가족들은 해변에서 바다를 즐기고. 해변 바로 뒤에 정자도 하나 있습니다
 
 
 
주차는 갓길 빈 곳에 편하게. 예쁜 화장실과 식수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간조가 되어 물이 빠지면 갯벌이 멀리까지 들어납니다. 
  
해변 바로 뒤 도로 전경. 몇몇 숙박 시설정도가 있습니다.
 
용담리해변 가는길 풍경.
용담리해변 가는길 주변은 산과 전원으로 이루어진 한적한 길입니다. 차를 타고 주변을 보다 보면 마음이 여유로워 집니다. 
  
해변도 해변이지만 잠시 여유를 가지고 인근 용담리어촌체험마을까지 약1km 왕복 30분 정도의 한적한 길을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조용하고 소박한 용담리해변 전경.

용담리해수욕장
영흥도의 조용하고 작은 해변이자 해수욕장. 옛날 용이 승천한 연못이 있다고 해서 용담이라 부른다. 예전에는 해변의 길이가 1km가 넘었지만 일부구간 바다 낚시터로 바뀌면서 지금은 약 400여m정도의 구간만 해변을 이루고 있다. 옛 부터 물맛 좋기로 유명한 이곳은 주위에 50~100년 된 소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다.
기본정보  
명 칭 용담리해수욕장
위 치 인천 옹진군 영흥면 외리 224-7 바로 앞
새 위 치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남로90번길 418 바로 앞
이용시간 24시간
휴 일 무휴
입 장 료 무료
주 차 료 무료
문의안내  
홈페이지  
여행시간 다양
여행시기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특히좋음xx■좋음xx■보통xx■비추xx□모름
기본옵션
주차장 x 인근주차장 x 대체주차지 o 화장실 o 식수대 o
자체매점 x 자체음식점 x 현금지급기 x 유모차진입
상세옵션
명칭 용담리해수욕장, 용담해수욕장, 용담이해수욕장, 용담리해변, 용담해변, 용담이해변
위치 네비게이션 주소 인천 옹진군 영흥면 외리 224-7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남로9번길 418
여행시간 해변이라 각자 다양.
여행시기 해변에서 휴식을 즐기거나 물에 들어가 볼 수 있는 7~8월이 제일 좋을 것 같고, 그냥 한적한 바다와 인근을 음미할 수 있는 날씨 좋은 봄, 가을 나들이도 좋을 것 같습니다. 겨울이라도 안 좋을 건 없지만 아무래도 춥고 겨울 바다를 즐기기에는 좀 외소해서 보통.
주차장 공식 주차장은 없지만 해변 바로 뒤 도로에 주차할 공간들이 충분해서 주차장이라고 해도 될것 같습니다.
인근주차장 약 400m 인근 용담 바다낚시터에 주차장이 있지만 낚시터 전용 주차장이라 아무래도 곤란하고, 결정적으 로 용담해변 주변에 주차공간이 충분하여 구지 이용할 필요도 없을 것 같습니다.
대체주차지 -해변도로갓길- 위치: 용담해변 바로 뒤 도로가. 거리: 10m, 도보 10초 거리. 내용: 해변 바로 뒤 도로 따라 갓길에 주차가 가능.
차에서 이동거리 해변도로 갓길 주차가능한 곳에서 1분 이내.
화장실 해변 바로 뒤 도로가에 깨끗한 화장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식수대 해변 바로 뒤 화장실 바로 옆에 식수대가 있습니다.
자체매점 해변 주변에 매점은 없는 듯.
자체음식점 해변 바로 주변에 음식점은 없는 듯.
인근매점 약 400m 도보 5분 정도의 용담바다낚시터에 매점.
인근음식점 가장 가까운 곳이 해변에서 용담바다낚시터 쪽으로 약 400m 정도에 용담낚시터 바로 뒤에 한우 음식점. 하지만 자동차로 5분 안팎에 음식점들이 있어요.
인근숙박 해변 뒤로 펜션과 민박 3~4곳 정도 있습니다.
유모차진입 해변은 자갈이라 어렵고 바로 뒤 해변도로는 편하게 가능할 것 같습니다.
커피.음료자판기 바로 옆에는 없어요. 약 400m 도보 5분 정도의 용담바다낚시터 매점에 있음.
추가옵션 / 여행팁 / 기타
추가옵션
-용담바다낚시터- 약 400m 도보 5분 안팎의 거리에 용담바다낚시터가 있습니다.
여행팁
-놀거리 즐길거리- 바다 구경 및 체험, 해변에서의 놀이와 휴식, 망둥어낚시, 주변 숲과 전원길 산책. -준비물 참고- 특히 아이들이 함께 들른다면 물이나 갯벌에 버려도 되는 복장과 갈아입을 여벌 옷. 해변에 오래 있을 예정이면 과자나 먹을 것 정도에 식수대가 있지만 보통 해변의 식수대가 그렇듯 언제 안나올지 모르니 생수정도는 준비하셔야 될듯.
기타
참고로 기존 다음지도에 용담리 해수욕장으로 표시된 곳은 옛날에는 해변이었지만 지금은 용담바다낚시터가 있는 지역입니다. 제가 표시해 놓은 지점이 용담리 해변입니다.
  0
3500

 

   
본문내용
영흥도 바이크 - 장경리해수욕장 산악오토바이
영흥도 바이크에서는 ATV와 버기카 중 선택이 가능하며 여름엔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수상스키 등 수상레져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4륜 오토바이를 타고 즐기는 바다와 섬풍경! 연인, 가족 그리고 단체까지...해수욕장을 출발해 영흥도 산악에 조성된 오프로드 코스를 돌아오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
영흥도 에너지파크 - 영흥도펜션 장경리해수욕장
영흥 에너지파크는 서해 영흥도의 수도권 최대 화력발전소인 한국남동발전 영흥본부의 전력 홍보관이다. 청소년에게 전기와 에너지의 올바른 이해와 과학교육을, 지역주민들에게는 문화생활 공간을 제공하며 한해에 12만 명이 방문하는 수도권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에너지파크는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
영흥도 장경리해수욕장 갯벌체험
우리나라 서해안은 그의전부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갯벌입니다.영흥도 에서도 갯벌 체험을 하실수 있는 좋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갯벌체험에서  필수 사항은 밀물과썰물의 간만의 차이가 심한곳이 갯벌 체험 하기가 좋은곳 으로  보시면 됩니다.즉 갯벌 체험이란 간만의 차이를 이용하여 썰물일때 바다..
영흥도 관광안내... 영흥도펜션 이몽기가 정보 제공
개 요영흥도는 영흥대교와 선재대교를 통해 육지와 연결되어,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으며 무진장한 수산어업 전진기지로서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32km 거리에 있는 섬으로 옹진군에서 백령도 다음으로 큰 이 섬은 영흥도와 선재도, 측도 등 유인도서 4개와 외항도, 중도, 자암도 등 무인도서 18..
영흥도 (국사봉)
소 개영흥도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에 속하는 섬이다.경기 안산시 오이도 방면에서 시화방조제를 따라 대부도~선재도(선재재교)~영흥도(영흥대교)로 갈 수 있다.육로로 이어져 있어 섬이 아닌 섬으로 쉽게 갈 수 있는 영흥도는고려말에 고려가 망할것을 예측하고, 가솔들을 거느리고 이곳에 들어왔다는악령군 왕..
선재도
 선재도 주변에 갈매기와 해당화나무가 많았던 곳으로 주변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물이 맑아서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춤을 추던 곳이라 하여 선재도라 부르게 되었다2000년에 대부도와 선재도간의 건재대교가 완공되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마을에는 500여년된 팽나무가 자리 잡고 있어 여름철..
영흥대교
개 요2001년 11월 15일 영흥대교의 개통으로 서울 경기 인천 등 교통이 편리한 수도권 등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가족 및 회사동료 등과 함께 휴양 및 바다낚시를 즐기기 위하여 많이 찾고 있다. 영흥대교의 야경은 일곱색깔 무지개로 변하여 아름다운 모습의 감탄사를 자아내게 하는 영흥면의 대표적인 관광자원 시설물..
해군영흥도 전적비
 6.25전쟁시 십리포 지역은 인천상륙작전을 위한 정보수집 캠프가 설치되어 있던 장소로서 1950년 9월 15일 세계 역사에 빛나는 인천상륙작전 전투를 성공리에 끝내는데 초석역활을 한 곳이다.또한 인천상륙작전에 참여한 장병과 영흥도 주민으로 조직된 대한 청년단 방위대원 등이 이 전투에 참여하였으며 이 작전 ..
농어바위해변
농어가 많이 잡혀서 '농어바위'란 이름이 붙었다는 곳이다. 장경리 해변을 지나 위쪽으로 팻말을 따라 비포장길로 5분정도만 가면 농어바위로 들어가는 입구가 나온다. 해안에는 굴껍데기가 마치 모래처럼 밟히고, 뾰족뾰족한 갯바위들이 늘어서 있다. 낚시하기에는 아주 제격인 장소이다.     ▲ 멀리서 볼 ..
서어나무(소사나무)군락지
서어나무(소사나무)군락지 위 치 인천 옹진군 영흥면 관 리 자 옹진군 관광진흥과 전화번호 032-899-3310 개 요 우리나라 어느지역에서도 볼 수 없는 서어나무 최대의 군락지다. 전국적으로 유일한 괴수목 지역으로 300여본의 소사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가족적인 분위기 속에서 산책을 즐기..
영흥도 용담리해수욕장 [靈興島龍潭里海水浴場]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외리 영흥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옛날 용이 승천한 못이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약 1km의 백사장과 100여 년 된 노송이 울창하며 물맛이 좋기로 이름난 곳이다. 해안경관이 빼어나고 이를 배경으로 한 낙조가 일품이다.서해안의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늦게 개발된 곳이기 때문에 훼손이..
통일사 - 영흥도
인천시 옹진군 영흥(도)면에는 국사봉(해발 123m)이라는 영흥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가 있다. 그 정상 전망대에 올라서면 팔미도 등대와 인천대교, 인천항이 바라다 보이고 맑은 날에는 멀리 강화도 마니산과 백령도와 항해도 해주의 수양산까지 보이는 영흥도의 명산이다.국사봉에 얽힌 이야기가 있다면 고려 말 ..
영흥대교(靈興大橋)
  인천 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도와 영흥간에 연육교인 영흥대교가 2001년 12월경에 완공되었다. 개통과 동시에 영흥도 주변의 최상의 볼거리가 되고 있는 영흥대교는 인천 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도와 선재도를 잇는 길이 1,250m, 너비9.5m의 왕복 2차로이며, 국내 기술진에 의해 최초로 건설된 해상 사장교(..
영흥도 십리포해수욕장[ 靈興島十里浦海水浴場 ]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내리 영흥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인천광역시에서 서남쪽으로 약 32㎞ 떨어진 곳에 있다. 섬 동쪽에는 육지와 연결된 대부도가 있고 서쪽에는 자월도가 있다.영흥도는 옹진군에서 백령도 다음으로 큰 섬이다. 섬의 북쪽 끝에 있는 해수욕장에는 900여 평의 수백 년 된 소사나무 숲이 있어 여..
장경리해수욕장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인천광역시에서 서남쪽으로 약 34km 떨어져 있다. 1.5km에 이르는 백사장과 1만 평이 넘는 노송지대, 넓은 수평선 위로 떨어지는 낙조가 장관이다.선착장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인 십리포해수욕장에서 진여라는 기암을 품은 마을을 지나면 이곳에 닿는다. 각종..
1

영흥도펜션 이몽기가   대표전화 : 032)889-1227, 010)3660-5793   E-mail : shgusdhr89@naver.com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757번길 120(구주소 : 내리 1688-2)    대표 : 노현옥    사업자등록번호 : 121-25-46214   
계좌번호안내 : 예금주(노현옥) , 은행(농협), 계좌(352-0684-6255-83)   은행(우리) 020-209973-02-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