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관광지
주변펜션
주변맛집

 

실시간예약

 

영흥대교(靈興大橋)
주변관광지

 

   
영흥대교(靈興大橋)
  
인천 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도와 영흥간에 연육교인 영흥대교가 2001년 12월경에 완공되었다. 개통과 동시에 영흥도 주변의 최상의 볼거리가 되고 있는 영흥대교는 인천 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도와 선재도를 잇는 길이 1,250m, 너비9.5m의 왕복 2차로이며, 국내 기술진에 의해 최초로 건설된 해상 사장교(탑에서 비스듬히 친 케이블로 거더를 단 다리)
이다. 총 사업비는 1700억원이 들었고, 연인원 30만명이 투입되었다.
이 다리의 건설로 2000년 11월 17일 준공된 선재 대교와 함께 인천-대부도-선재도-영흥도를 잇는 새로운 도로지도가 만들어졌고, 그 동안 인천과 영흥도를 오가던 1시간 거리의 뱃길이 육로로 통하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2004년 1,2호기의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영흥화력 발전소 건설에도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는데, 영흥 화력 발전소는 수도권에 질 좋은 전기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건설 중인 발전소라고 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능과 아름다움이 복합된 영흥대교를 주변 환경과 조화된 조명 설비를 설치하여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야간 경관을 연출 하도록 주안점을 두었다.
영흥대교가 영흥도의 관문임을 표현하고, 행사시 시민 및 관광객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어, 교량의 외관 투사 조명의 설계시 조명의 불쾌 휘도를 최소화하고, 교량의 특성을 살리는 연출로 계절감을 보여주는데 주목적을 두었다.
영흥대교는 차도, 보도로 사용하며, 선재도 방면 연결 교량 240m, 사장교 460m, 영흥도 방면 연결 교량 550m 경간이다. 연속된 2개소의 주탑은 64개소의 Steel Wire가 지탱하는 "형태의 교각과 박스 형태의 부속교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교량으로, 사장교의 특징인 주탑의 수직라인과 Steel Wire의 사선의 연속성 및 수평라인의 측면과 교각이 강한 인상을 준다.
또한, 교량에서는 여러곳의 조망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교량의 구조적 형상과 특징을 살려 원경, 근경, 하부를 통과하는 선박 이용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하여, 조명 기구의 선정, 조사각도, 루버 등의 최신 조명 공학을 접목한 경관 조명을 실시하여 서해의 야경과 조화를 이루는 Land-Mark 적인 교량으로 완성하고자 하였다.
경관 조명의 조망점은 선박 및 영흥도의 선착장, 교량을 통과하는 차량, 선재도에서 조망하는 위치로 교량의 전체 및 부분 조망이 가능하도록 하였는데, 그를 위해 교량의 구조미를 부각시키고, 주변 하늘,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적절한 조화를 꾀하였다.
또한 유지, 보수를 위해 관리에 용이하도록 교량 점검로를 이용하여 조명을 설치하고, 자연 변화에 대응한 안정성을 갖도록 하였다.
영흥대교의 주변은 바다 및 선착장, 야산으로 야간의 시환경이 매우 어둡기 때문에, 달빛의 은은한 휘도와 어촌의 부드러운 휘도를 최대한 부각 시키기 위해 상판은 하늘색의 철골, 주탑은 회색과 주황색의 철골, 와이어는 회색 스틸로 정하였다.
'A'형 주탑 상부는 색상 변환 특수 조명 기구로 주탑의 중간 부분을 색상 변화를 연출하여 볼거리를 창출, 관광 자원으로서의 기능을 더하였다.
그리고 주탑을 상향으로 투광하고, 교주탑 하부의 측면을 상향 투광하여 수직 라인을 형성, 구조체의 형상과 안정감을 표현하였다. 주탑을 지탱하는 Steel Wire는 상향 투광하여 구조체의 안전 및 사장교의 구조미를 보여 주고 있다.
총 연장 거리가 1.25Km인 영흥대교는 아름다운 경관 조명 연출을 통해 도심지 서해안 관광이 급부상 되고 있다.
[영흥대교]
- 소재지 : 인천 옹진군 영흥면
- 준공연도 : 2001년 11월 15일
- 건립자 : 한국남동발전(주)
- 설계자 : 유신코퍼레이션(주)
- 건축양식 : 해상 사장교(斜張橋)
- 규모 : 길이 1,25㎞, 너비 9.5m의 왕복 2차로, 주탑높이 : 80m, 주경간 240m
  0
3500

 

   
본문내용
영흥도 바이크 - 장경리해수욕장 산악오토바이
영흥도 바이크에서는 ATV와 버기카 중 선택이 가능하며 여름엔 제트스키,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수상스키 등 수상레져도 만끽할 수 있습니다. 4륜 오토바이를 타고 즐기는 바다와 섬풍경! 연인, 가족 그리고 단체까지...해수욕장을 출발해 영흥도 산악에 조성된 오프로드 코스를 돌아오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
영흥도 에너지파크 - 영흥도펜션 장경리해수욕장
영흥 에너지파크는 서해 영흥도의 수도권 최대 화력발전소인 한국남동발전 영흥본부의 전력 홍보관이다. 청소년에게 전기와 에너지의 올바른 이해와 과학교육을, 지역주민들에게는 문화생활 공간을 제공하며 한해에 12만 명이 방문하는 수도권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에너지파크는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
영흥도 장경리해수욕장 갯벌체험
우리나라 서해안은 그의전부가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갯벌입니다.영흥도 에서도 갯벌 체험을 하실수 있는 좋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갯벌체험에서  필수 사항은 밀물과썰물의 간만의 차이가 심한곳이 갯벌 체험 하기가 좋은곳 으로  보시면 됩니다.즉 갯벌 체험이란 간만의 차이를 이용하여 썰물일때 바다..
영흥도 관광안내... 영흥도펜션 이몽기가 정보 제공
개 요영흥도는 영흥대교와 선재대교를 통해 육지와 연결되어,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으며 무진장한 수산어업 전진기지로서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32km 거리에 있는 섬으로 옹진군에서 백령도 다음으로 큰 이 섬은 영흥도와 선재도, 측도 등 유인도서 4개와 외항도, 중도, 자암도 등 무인도서 18..
영흥도 (국사봉)
소 개영흥도는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에 속하는 섬이다.경기 안산시 오이도 방면에서 시화방조제를 따라 대부도~선재도(선재재교)~영흥도(영흥대교)로 갈 수 있다.육로로 이어져 있어 섬이 아닌 섬으로 쉽게 갈 수 있는 영흥도는고려말에 고려가 망할것을 예측하고, 가솔들을 거느리고 이곳에 들어왔다는악령군 왕..
선재도
 선재도 주변에 갈매기와 해당화나무가 많았던 곳으로 주변경관이 매우 아름답고 물이 맑아서 선녀가 하늘에서 내려와 춤을 추던 곳이라 하여 선재도라 부르게 되었다2000년에 대부도와 선재도간의 건재대교가 완공되어 주말이면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마을에는 500여년된 팽나무가 자리 잡고 있어 여름철..
영흥대교
개 요2001년 11월 15일 영흥대교의 개통으로 서울 경기 인천 등 교통이 편리한 수도권 등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가족 및 회사동료 등과 함께 휴양 및 바다낚시를 즐기기 위하여 많이 찾고 있다. 영흥대교의 야경은 일곱색깔 무지개로 변하여 아름다운 모습의 감탄사를 자아내게 하는 영흥면의 대표적인 관광자원 시설물..
해군영흥도 전적비
 6.25전쟁시 십리포 지역은 인천상륙작전을 위한 정보수집 캠프가 설치되어 있던 장소로서 1950년 9월 15일 세계 역사에 빛나는 인천상륙작전 전투를 성공리에 끝내는데 초석역활을 한 곳이다.또한 인천상륙작전에 참여한 장병과 영흥도 주민으로 조직된 대한 청년단 방위대원 등이 이 전투에 참여하였으며 이 작전 ..
농어바위해변
농어가 많이 잡혀서 '농어바위'란 이름이 붙었다는 곳이다. 장경리 해변을 지나 위쪽으로 팻말을 따라 비포장길로 5분정도만 가면 농어바위로 들어가는 입구가 나온다. 해안에는 굴껍데기가 마치 모래처럼 밟히고, 뾰족뾰족한 갯바위들이 늘어서 있다. 낚시하기에는 아주 제격인 장소이다.     ▲ 멀리서 볼 ..
서어나무(소사나무)군락지
서어나무(소사나무)군락지 위 치 인천 옹진군 영흥면 관 리 자 옹진군 관광진흥과 전화번호 032-899-3310 개 요 우리나라 어느지역에서도 볼 수 없는 서어나무 최대의 군락지다. 전국적으로 유일한 괴수목 지역으로 300여본의 소사나무가 군락을 이루고 있어 가족적인 분위기 속에서 산책을 즐기..
영흥도 용담리해수욕장 [靈興島龍潭里海水浴場]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외리 영흥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옛날 용이 승천한 못이 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약 1km의 백사장과 100여 년 된 노송이 울창하며 물맛이 좋기로 이름난 곳이다. 해안경관이 빼어나고 이를 배경으로 한 낙조가 일품이다.서해안의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늦게 개발된 곳이기 때문에 훼손이..
통일사 - 영흥도
인천시 옹진군 영흥(도)면에는 국사봉(해발 123m)이라는 영흥도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가 있다. 그 정상 전망대에 올라서면 팔미도 등대와 인천대교, 인천항이 바라다 보이고 맑은 날에는 멀리 강화도 마니산과 백령도와 항해도 해주의 수양산까지 보이는 영흥도의 명산이다.국사봉에 얽힌 이야기가 있다면 고려 말 ..
영흥대교(靈興大橋)
  인천 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선재도와 영흥간에 연육교인 영흥대교가 2001년 12월경에 완공되었다. 개통과 동시에 영흥도 주변의 최상의 볼거리가 되고 있는 영흥대교는 인천 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도와 선재도를 잇는 길이 1,250m, 너비9.5m의 왕복 2차로이며, 국내 기술진에 의해 최초로 건설된 해상 사장교(..
영흥도 십리포해수욕장[ 靈興島十里浦海水浴場 ]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내리 영흥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인천광역시에서 서남쪽으로 약 32㎞ 떨어진 곳에 있다. 섬 동쪽에는 육지와 연결된 대부도가 있고 서쪽에는 자월도가 있다.영흥도는 옹진군에서 백령도 다음으로 큰 섬이다. 섬의 북쪽 끝에 있는 해수욕장에는 900여 평의 수백 년 된 소사나무 숲이 있어 여..
장경리해수욕장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영흥도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인천광역시에서 서남쪽으로 약 34km 떨어져 있다. 1.5km에 이르는 백사장과 1만 평이 넘는 노송지대, 넓은 수평선 위로 떨어지는 낙조가 장관이다.선착장에서 가장 가까운 해수욕장인 십리포해수욕장에서 진여라는 기암을 품은 마을을 지나면 이곳에 닿는다. 각종..
1

영흥도펜션 이몽기가   대표전화 : 032)889-1227, 010)3660-5793   E-mail : shgusdhr89@naver.com
주소 : 인천 옹진군 영흥면 영흥로757번길 120(구주소 : 내리 1688-2)    대표 : 노현옥    사업자등록번호 : 121-25-46214   
계좌번호안내 : 예금주(노현옥) , 은행(농협), 계좌(352-0684-6255-83)   은행(우리) 020-209973-02-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