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도 에너지파크 - 영흥도펜션 장경리해수욕장
영흥 에너지파크는 서해 영흥도의 수도권 최대 화력발전소인 한국남동발전 영흥본부의 전력 홍보관이다. 청소년에게 전기와 에너지의 올바른 이해와 과학교육을, 지역주민들에게는 문화생활 공간을 제공하며 한해에 12만 명이 방문하는 수도권의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너지파크는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에너지와 자연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에너지 홍보관이다. 견학은 1층의 ‘전기체험학습관’에서 시작하는데 체험과 교육이 어우러진 에듀테인먼트 전시관이다. 화력발전소와 신재생에너지 발전소의 주요설비 모형을 통해 전기가 만들어지고 가정에서 활용되는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전기 자동차의 원리’코너는 신재생에너지 선두 주자인 전기자동차의 원리와 특징, 미래전망을 소개한다. ‘생활 속의 전기’는 모터와 발전기, 전자레인지의 원리 등 가정에서 사용하는 생활전기의 원리를 소개한다. 전기의 생성과 활용원리를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놀이와 체험, 여행과 스토리텔링기법으로 구현하여 유치원에서 초등학생들에게 적합하다. 학습관 관람 후 2층의 3D 에니메이션관에서 매 30분 간격으로 상영하는 3D애니메이션을 관람한다. 2층은 ‘영흥본부 전력홍보관’으로 전력사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체험 할 수 있다. 우리나라 전기의 역사, 원자력 발전의 원리, 영흥본부 중앙제어실, 스마트 그리드의 미래상 등 국내 전력산업의 정보를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공간이다. 주로 중, 고등학생 이상 성인 관람객 대상의 상세 전시물로 구성된다. 에너지파크의 야외체험공간은 자연속의 에너지를 배우는 놀이공간이다. 에너지를 테마로 구성된 야외학습장과 생태연못, 소금쟁이댐, 어린이 놀이마당, 야외공연장 등으로 청소년 자연체험테마파크다.
- 입 장 료무료
- 이용가능시설[하모니홀] 300석 규모의 하모니홀은 클래식 뮤지컬 등 다양한 공연을 지원하기 위해 모니터스피커, 우퍼스피커, 메이스피커 등 여러 스피커를 설치하여 객석에 있는 관객들이 실감나는 음향을 감상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세미나실] 50석 규모의 세미나실은 프로젝터, 전동스크린이 설치되어 세미나실로 적합한 곳으로 이용되고 있다. [문화교실] 27석이 마련되어 문화교실1은 프로젝터와 전동스크린이 설치되어 있어서 문화교실과 세미나실의 용도로 이용되고 있다. [야외공연장]
- 화장실있음
- 주차요금무료
- 주차시설있음(버스 12대 및 일반차량 90대 주차가능)
- 애완동물 동반 가능 여부불가
- 내국인 예약안내20인 이상 단체의 경우 사전예약 필수(전화예약)
- 한국어 안내서비스예약시 도슨트 안내 가능
20인 이상 단체관람시 사전 예약 
<ㅠㄱ>
|